바지락 된장국 레시피 10분 완성 자취요리

10분만에 완성하는 바지락 된장국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사먹지 마세요 만들어 드세요. 식비 줄이는 자취 집밥 메뉴 추천 포스팅 꼭 확인하세요.

바지락 된장국

바지락 된장국 만들기
바지락 된장국 만들기

진짜 초초 간단한 바지락 된장국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겨울철에 깐 바지락 마트에서 보이면 꼭 한팩 집어들고 오세요. 까먹기 귀찮은 껍질 있는 바지락 말고 깐바지락 사용하세요. 해감할 필요없어서 편하고 충분히 맛있어요.

양이 적은 여성분은 3번 정도 드실 수 있는 양이고 남녀 두 분이 넉넉하게 1번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에요. 부모님과 자녀 1명까지 함께 먹을 수 있어요.

바지락 된장국 재료

깐바지락 1팩, 찌개두부 1팩, 된장 1큰술, 고추가루 1작은 술, 미림 1작은 술, 육수용 멸치 반줌, 취향에 따라 애호박, 양파, 쑥갓 등 야채 조금씩 , 마늘 1 큰술 (안넣어도 됨) , 매운맛 좋아하면 청양고추 넣어주세요.

바지락 된장국 재료
바지락 된장국 재료
찌개두부
찌개두부

찌개두부는 구멍이 숭숭 뚫려있고 부드러워서 국물 간이 잘 배어들어서 된장국에 넣어 먹으면 보들보들 하게 술술 넘어가는 맛으로 드실 수 있어요. 마트에서 세일하는 두부 한팩사오셔서 넣으면 됩니다.

바지락 된장국 레시피

바지락 된장국은 바지락 자체가 감칠 맛이 있기 때문에 따로 육수를 낼 필요가 없어요. 저는 육수용 멸치도 넣어줬는데 안넣어도 맛있답니다.

그리고 된장이 정말 끓이기 쉬운 이유는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이에요. 요리에 소질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쉽게 끓여 드실 수 있으니까 된장찌개나 된장국 배달시켜 드시지 말고 근처 마트에서 재료 사와서 뚝딱 만들어 드세요. 앞으로 냉장고에 된장은 꼭 사다 놓고 찌개 당길 때마다 메인 재료(바지락, 소고기 등)만 사다가 끓여드세요.

  1. 두부, 야채를 깍뚝 썰기 한다.
자취 요리 레시피
자취 요리 레시피

2. 냄비에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고 재료가 잠기는 부분 까지 생수를 넣는다.

바지락 된장국 레시피
바지락 된장국 레시피

3. 바글바글 끓으면 불순물을 건져내고 5분 정도 더 끓이다가 쑥갓을 넣고 불을 끈다.

바지락 된장국
바지락 된장국

4. 그릇에 담아서 맛있게 먹는다.

바지락 된장찌개
바지락 된장찌개

시원한 맛이 좋아서 겨울에 자주 끓여 먹는 된장국이에요. 다 때려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서 라면 끓이는 것 만큼 쉽기도 하고요. 된장국도 끓일 줄 아냐며 대단하다는 소리 들으면서 맛있어서 쌍따봉 받는 자취 요리에요.

바지락 많이 나는 계절에 바지락 활용한 요리 많이 만들어 드시고 건강하세요! 자취생 식비 아껴서 내 집마련하는 그날 까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