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바잎 효능5가지와 부작용 코로솔산 성분이 당뇨에 좋아요

바나바잎이란 ?

바나바잎 효능

바나바잎은 바나바나무의 이파리 입니다. 바나바나무는 키가 크고 꽃이 예뻐서 관상수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주로 중국 남부 , 동남아 쪽에서 서식합니다. 이 나무의 이파리를 건조해서 사용합니다. 동남아에서 수천년동안 민간요법으로 활용되어 왔습니다.

바나바잎 효능

혈당상승 억제 당뇨개선

체지방 감소

만성 질환 예방 항염증 효과

활성산소 제거

장 건강

바나바잎의 핵심 성분 코로솔산이 당뇨에 도움을 준다

바나바잎의 코로졸산이 당뇨에 좋은 성분 입니다. 바나바 잎에 코로졸산이 0.1%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나바잎의 핵심 성분인 코로솔산은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태균에 의하면 인슐린의 분자구조와 상당히 비슷해서 식물성 인슐린, 천연인슐릴 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코로솔산의 역할은 혈액 속의 당분을 빠르게 세포안으로 흡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밥을 먹고 난 후 혈당이 급하게 올라가지 않게 도와 줍니다. 국내에서도 식약처에서 바나나잎 추출물인 코로솔산이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한다는 기능을 인정 받았습니다. 연구에서 기저혈당이 140~250 인 당뇨환자 32명에게 코로손산 1% 추출해서 투여한 결과 15일이 지났더니 혈당수치가 약 30% 정도 감소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바나바잎 성분

바나바잎에는 코로솔산 뿐만아니라 40여종의 약리성분이 들어 있다. 페놀, 플라보노이드, 퀘르세틴 등 항산화 성분 소량의 마그네슘, 아연,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코로졸산, 엘라그산, 타닌이 주성분 입니다.

바나바잎 부작용

바나바잎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 입니다. 6~12개월을 섭취해도 특별한 부작용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당뇨약을 드시는 분 중 당뇨약을 고용량으로 바꾼지 얼마 안된상황에서 바나바잎을 섭취하면 저혈당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디클로페낙, 아스클로페낙 진통제로 드시는 분들은 혈당을 더 많이 낮출 수 있어서 주의를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임산부는 섭취시 주치의와 사의 후 섭취를 하시기 바랍니다.

바나바잎 차 & 가루

바나바차를 마시고 60분이내에 혈당이 떨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최소 10일 꾸준히 2달은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차로 마실 때는 매일 3잔 정도 마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유지 목적으로는 하루 한잔으로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바나바잎 영양제

바나바잎 영양제

바나바잎을 차로 드셔도 되지만 더 안전하게 효과를 보시려면 영양제로먹는게 더 좋다고해요. 많은 제품이 있지만 저는 코스트코에서 한미 혈당콜레스테롤 케어 라는 제품으로 골라봤어요. 어머니께 선물드렸는데 좋다고 하시네요^^ 한알에 코로솔산이 0.45mg 들어 있고 하루 한번 2알씩 먹으면 돼요. 하지만 영양제에만 의존하시면 안되고 생활습관과 식습관 관리를 꾸준히 해주셔야 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