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났더니 목이 안 돌아가고 살짝만 고개를 돌리려고 해도 악 소리가 나면서 아파서 엉엉 울면서 병원에 다녀온 후기 알려드릴게요. 목에 담걸렸을때 목 담 푸는법 찾아보고 따라해도 안 낫는다 하시는 분들은 병원 방문 후기 보고가세요.
목에 담걸렸을때 목 담 푸는법
주말에 드라이브 갔다가 집에 들어와서 피곤해서 잠깐 잠들었다 일어났는데 목에 담이 걸린거에요.
이런 적은 처음이라 온찜질도 해보고, 꾹꾹 눌러주면서 마사지도 해보고 스트레칭을 해봐도 안났더라고요.
목에 담걸렸을때 좋다는 스트레칭법도 소용이 없었어요. 그렇게 자고 일어났는데 담이 더 심해져서 고개를 돌릴 수도 없고 힘도 안들어가고 살짝만 까딱 해도 악 소리가 나고 눈물이 날만큼 아파서 ‘이거 된통 걸렸구나’ 싶더라고요.
바로 양치만 하고 종합병원에 갔어요.
병원 – 정형외과
종합병원에가서 담이 걸려서 왔다고 했더니 정형외과 쪽으로 연결해주더라고요.
담이 걸린건 왼쪽 목이었고 제가 원래 오른쪽 어깨도 계속 알 수 없는 통증으로 손 짚을 때 힘이 안 들어가서 같이 말씀드렸더니 목 디스크가 의심되셨는지 CT랑 X-ray 찍어 보자고 하셔서 찍었어요.
다행히 목 디스크는 아니어서 물리 치료랑 주사, 먹는 약 처방해주셨어요. 물리치료는 안받고 주사 맞고 약만 받아왔어요. 효과 직방!
약
소염진통 주사 한대 맞고, 근이완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위염, 위궤양 치료제 처방 받았어요.
주사 맞고 약 먹으니까 완전히 통증이 사라진 건 아니지만 많이 완화되서 일상생활하는데 지장 없이 좋아졌어요.
담 한번 걸리면 길게는 한달도 간다고 하던데 저는 빨리 병원 방문해서 초기에 잡아서 빨리 나았아요.
의사선생님께서 평소에 앉는 자세를 바르게하고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라고 하셔서 자세에 신경쓰고 있고, 잠잘 때 베개도 낮은 걸로 바꿨어요. 그리고 근이완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도 챙겨먹으려고요. 여러분도 담이 잘 안나으면 오래 고생하지 마시고 바로 병원 방문해서 치료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