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어묵 볶음 &
소세지 맛있게 굽기에 사용된
마카롱여사 조리도구 정보
오늘 영상에도 어김없이 등장한 마카롱여사 칼 입니다. 시즈타쿠미 유리 나키리칼은 일본 브랜드에요. 단아하고 아기자기한 여리여리하기도 한 느낌이 일본 요리 영화를 연상시켜요. 시즈 타쿠미의 ‘유리’ 라인은 나이프 산업에 종사하는 여성 직원의 손에 의해 개발되었어요. 매일 매일 칼을 사용하는 여성으로 칼과 요리지식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매일 사용하기에 이상적인 디자인을 만든거라고 해요. 그 어떤 명품백 보다 그래우리 마음을 이토록 설레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기존의 나키리 형태의 칼들은 야채를 썰기에 모양새는 좋지만 무거워서 사용하기 불편했는데, 손목이 약한 여성들을 위해 얇은 날의 특성으로 아주 작은 힘으로 재료를 자를 수 있게 개발했다고 해요. 가볍고 날렵하고 게다가 감성적인 분위기까지 더한 칼이니 마음을 빼앗기지 않을 수가 없네요.
마카롱여사님이 매운어묵볶음에 사용하는 얇은 어묵은 군산의 동양어묵이에요. 핑크어묵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기도하고 줄서서 사야할만큼 인기 있대요. 동양스낵이라는 브랜드도 만들고 계신 중인가봐요. 얇아서 에어프라이에 돌리면 꾸이꾸이 같은 과자로도 즐길수가 있어요! 택배주문도 가능하니 꼭 맛보세요! 전라북도 군산시 중앙로 48(대명동)063-445-9364
진참치액은 꼭 하나 사두세요. 많이 짜지 않고 훈제향도 거의 없어서 어떤 요리에 넣어도 잘어울리면서 감칠맛을 더해줘요!
생명물간장 보러가기
빈티지코렐 버터플라이골드
빈티지파이렉스 보러가기
마카롱여사님이 요리하실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또 한가지가 불투명한 유리볼이죠. 특히 양념장 만드실 때는 꼭 빈티지 파이렉스에 만드시더라고요. 그중 하나가 빈티지 파이렉스 버터플라이골드 라인이에요. 위 링크로 가시면 동일 제품도 있고 다양한 빈티지파이렉스를 보실 수 있어요! 새 제품은 아니지만 잘 찾아보면 상태좋고 마음에 쏙드는 유리볼을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간혹 새제품만큼 상태가 좋은 제품도 있고요.
마카롱여사 계량스푼도 많이 궁금하셨죠? 최근에 자주 사용하는 제품은 트라이앵글 계량스푼이에요. 심플한 디자인에 목이 길어서 깊은 볼에 담긴 소스를 떠내기에도 좋아요. 계량스푼은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필수 중의 필수에요. 계량스푼이 없으시면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빨리 구매하세요. 하나 사두면 평생 쓰는게 계량 스푼이에요~!
마카롱여사님은 무쇠 주방도구 스켑슐트의 무쇠 밥솥으로 밥을 지으시더고요. 생긴건 듬직한데 스켑슐트 노테라인의 꼬꼬떼 라는 귀여운 이름을 가졌어요. 예전 시골 외할머니집에서 봤던 커다란 솥에 밥하는 그 맛이날까요? 무쇠가장 안전한 소재라고도 하고 영양분 파괴를 최소한으로 해서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고해요. 관리만 잘해서 사용하면 대대손손 사용할 수도 있고, 가격이 좀 나가지만 매일매일 오래오래 사용한다면 이정도 투자쯤은 과감하게 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그리고 솥밥은 전기 밥솥보다 시간이 적게 걸린다는 사실도 기억해두세요!
마카롱여사님이 밥주걱으로 사용하는 트라이앵글 서빙스푼이에요. 뜨거운 밥을 뜰때 플라스틱 주걱 사용하면 찜찜한데 요건 스텐주걱이라서 안심이 돼요.
마카롱여사님의 시그니처 조리도구인 스켑슐트 무쇠 조리도구들은 열전도율이 높아서 빠르게 조리가 가능해요. 스켑슐트 트레디셔널 웍 30cm 는 엄마가 쓰시는 궁중팬으로 보면 돼요. 다양한 볶음요리를 자주 해먹는 한식에 딱입니다.
마카롱여사님이 소세지 몇가지 추천해주셨는데, 이번에 사용하신건 육즙팡팡 터지는 소세지는 오대장꺼 같아요! 브라운스모크소세지 는 국내산돼지고기와 한우로만 만들어졌다고 하니 꼭 한번 맛보세요!
스켑슐트는 5가지 라인이 있는데 그중에 스텐손잡이는 프로페셔널라인으로 불러요.
마카롱여사 주방가위에요. 까사니이탈이리아 라는 브랜드인데, 평화주방가위도 좋았는데 이건 올스텐이라서 더 튼튼해 보이네요!
마카롱여사 매운어묵볶음
만드는 법
매운어묵볶음 재료
매운어묵볶음 만드는 법
- 얇은 어묵 두봉지 – 300g
- 간장 2T
- 물 70ml
- 고추가루 2T
- 미림 1T
- 참기름 1T
- 진참치액 1T
- 설탕 1t
- 마늘 1T
- 대파 쫑쫑 다져 조금
- 청양고추 2-3개 – 쫑쫑 다져 넣는다.
- 통깨 1T
- 물엿 2T
1, 팬을 달궈 기름에 대파나 양파로 향을 내준후
2, 어묵을 볶다가 물엿 통깨 제외한 양념을 모두 넣어 함께 볶아준다.
3, 불 조절은 중불로 낮춰 볶아준다.
4, 마지막 물엿을 넣고 깨를 뿌려준다.
볶음밥을 해먹어도 맛있답니다!!